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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인 인재를 키웁니다

Immersive Media Convergence

전공소개

전공소개

다양한 학문 분야와의 체계적인 융합 교육을
통하여, 글로벌 수준의 실감미디어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실감미디어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혼합현실), XR(확장현실)동의 가상현실 기술과
HCI(사람과 컴퓨터 상호작용), UX(사용자경험) 그리고 메타버스(Metaverse) 까지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의미함.

이에 실감미디어 융합 전공에서는, 가상현실과 HCI등의 IT기술을 중심으로 UX/UI 디자인, 게임콘텐츠, 문화예술, 창업/경영 등
다양한 학문 분야와의 체계적인 융합 교육을 통하여, 글로벌 수준의 실감미디어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특히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의 핵심 전공으로서, 경희대뿐만 아니라 건국대학교, 중앙대학교,
계명대학교, 배재대학교, 전주대학교 그리고 계원예술대학교의 다양한 실감미디어 분야 과목의 수강이 가능한, 공유대학이라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채택함.
즉, 기존의 일반적인 대학이라는 테두리에서 벗어나, 학생들은 보다 자유롭게 학생 스스로 선택한 전공 방향성에 따라 하나의 대학이 아닌 다양한 대학의 다양한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교육목적

융합형 인재 양성

VR, AR, MR, XR등의 가상현실 기술을 모두 포함하는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기획부터 디자인 그리고 구현까지 모두 가능한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VR, AR, MR, XR등의
    가상현실 기술

  • 기획부터 디자인
    구현까지 모두 가능

  • 실감미디어
    융합전공
    교육목적

특히 실감미디어 학문영역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상현실 기술과 이를 활용하는 메타버스로 설명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적 접근등 변화와 발전이 매우 빠른 영역으로, 창의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급변하는 실감미디어 산업과 학문을 주도할 실질적이고 현장중심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교육목표 (졸업 후 진로 포함)

  • 실감미디어 관련 창업 주도
    실감미디어 중심 기업/학계 및 실감미디어 관련 창업을 주도하기 위하여, 실감미디어 전문가 심화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실감미디어 분야 핵심 개발 능력을 보유한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핵심 개발 능력 개발
    실감미디어 중심 기업/학계 및 실감미디어 관련 창업을 주도하기 위하여, 실감미디어 전문가 심화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실감미디어 분야 핵심 개발 능력을 보유한 인재를 육성
  • 융합형 인재 융성
    실감미디어 분야 관련 기업 및 디지털 융합 산업분야를 주도할 수 있는 실감미디어 분야의 기술, 기획, 디자인 및 경영을 모두 포함하는 전문가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실감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전공지식과 실감미디어 기술 개발 능력을 모두 보유한 융합형 인재를 융성
  • H형 융합 인재
    메타버스를 포함한 실감미디어와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는 실감미디어를 구성하는 각각의 전문영역을 연결시킬 수 있는 H형 융합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음. 실감미디어 융합 전공에서는 이러한 H형 융합인재 양성 고육을 통해, 산업현장이 원하는 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 다양한 취업 방향
    게임 및 가상현실 기술 및 콘텐츠 기업, 실감미디어 영상 기업, 미디어 파사드등의 실감미디어 전시 콘텐츠 기업, 메타버스 기업, 실감미디어 기반 교육, 헬스케어등 실감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융합형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기 때문에, 다양한 관련 기업 취업에 있어 매우 유리할 것으로 기대됨.